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특고압 - 103선 가압

2020. 6. 6. 20:45제2종 철도차량 운전면허/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개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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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기동

  - 전기동차의 제어전원은 대부분 DC100V 사용

  - 축전지 전원 84V를 사용하여 103선(직류모선) 가압

  - 기동 후 축전기의 출력전원 DC100V로 103선 가압 및 축전지 충전

  - 1개소의 운전실에서만 제어 가능, 제동핸들 삽입 시 구성

 

2. 103선 가압시 확인 개소

  - ATS 정상작동상태 확인 (제동핸들 삽입시 약 3초간 따르르르릉소리)

  - 축전지 전원 103선 가압상태 확인

  - 전후부 운전실 선택여부 확인

  - BatKN1 차단될경우 가압되지 않음

  - BatK 연동편 접촉으로 103선 인통됨

 

제동핸들 삽입시 103선 가압 과정

 

3. PanR에 의한 103선 가압 유지

  - 제동핸들을 취거 하여도 Pan이 상승되어있는 경우

    PanR 계전기가 동작하고있어 BatK 접촉기 연동편에 의해 103선 가압이 유지됨

PanR 계전기에 의한 103선 가압 유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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