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특고압 - 축전지 방전 방지 회로
2020. 6. 7. 02:23ㆍ제2종 철도차량 운전면허/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개념
728x90
반응형
1. 전차선 단전 시, 축전지 방전 방지
- 차량 유치시. Pan 하강하지 않은 상태에서 전차선 단전시, PanR에 의해 103선이 계속 가압을 유지할 경우 축전지가 모두 방전되는 사고의 우려가 있음
- 전차선 단전 시, 전기동차의 모든 SIV가 정지됨 -> SIVK(SIV 접촉기) 무여자됨
- SIVK가 무여자되면 PDARTR가 무여자됨
- PDARTR은 3분 시한계전기로, 3분뒤 PDARTR b접점이 무여자됨
*PDARTR : Pantograph Down Aux Relay Relay
- PDARTR 이 무여자 되면 PanR (O) 가 여자됨
- PanR (O)가 여자되면 PanR이 무여자
*PanR (O) : Pantograph Open Relay (팬터그래프 개방(차단) 제어 계전기)
*PanR (C) : Pantograph Close Relay (팬터그래프 투입(상승) 제어 계전기)
- PanR 무여자 -> PanV 무여자 -> Pan 하강
- Pan 하강으로 축전지 방전 방지
728x90
반응형
'제2종 철도차량 운전면허 > 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개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특고압 - ACM 구동 (1) | 2020.06.09 |
---|---|
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특고압 - 운전실 선택회로 (2) | 2020.06.07 |
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특고압 - 103선 가압 (8) | 2020.06.06 |
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특고압 - 주요기기 (12) | 2020.05.29 |
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결선도 보는 법 (0) | 2020.05.1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