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특고압 - 축전지 방전 방지 회로

2020. 6. 7. 02:23제2종 철도차량 운전면허/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개념

728x90
반응형

1. 전차선 단전 시, 축전지 방전 방지

  - 차량 유치시. Pan 하강하지 않은 상태에서 전차선 단전시, PanR에 의해 103선이 계속 가압을 유지할 경우 축전지가 모두 방전되는 사고의 우려가 있음

 

 

 

  - 전차선 단전 시, 전기동차의 모든 SIV가 정지됨 -> SIVK(SIV 접촉기) 무여자됨

SIVK 무여자 -> PDARTR 무여자

  - SIVK가 무여자되면 PDARTR가 무여자됨

  - PDARTR은 3분 시한계전기로, 3분뒤 PDARTR b접점이 무여자됨

 

*PDARTR : Pantograph Down Aux Relay Relay

 

 

 

PDARTR 무여자 -> PanR (O) 여자

  - PDARTR 이 무여자 되면 PanR (O) 가 여자됨

  - PanR (O)가 여자되면 PanR이 무여자

 

*PanR (O) : Pantograph Open Relay (팬터그래프 개방(차단) 제어 계전기)

*PanR (C) : Pantograph Close Relay (팬터그래프  투입(상승) 제어 계전기)

 

PanR 무여자 -> PanV 무여자 -> Pan 하강

  - PanR 무여자 -> PanV 무여자 -> Pan 하강

  - Pan 하강으로 축전지 방전 방지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