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. 8. 19. 02:35ㆍ제2종 철도차량 운전면허/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개념
1.1. 과천선 CM
- AC 440V 스크류식 압축기
- 기동 : VVVF 인버터 제어 / BY-PASS 가능
- CM-G : 8~9kg
- 안전변 : 9.7kg
- 동기구동 제어기능 확보
1.2. 4호선 CM
- AC 380V 스크류형으로 10kg 까지 1단 압축
- 기동 : VVVF방싱에 의한 소프트 제어
- CM-G, 동기구동회로에 의해 구동
- CM-G : 8~10kg
- 안전변 : 11kg
과천선 = 4호선
CMGN = CMN
CMN = CMIVN
2.1. 과천선 CM 정상구동
- CMGN - Compressor Motor Governor NFR 공기압축기 조압기 차단기
- CMCN - CM Control NFB 공기압축기 동기구동회로 차단기
- IFR(인버터 Fail Relay, 인버터 고장X) -> BCMK(ByPass CM 접촉기, 바이패스 사용X) -> CMK(CM접촉기) -> CM 가동준비완료
- CM-G : MR압력 8kg 이하인경우 가동 / 9kg 이상인경우 정지
- OilTH : 온도 110'C 이하
- IFR1 : 인버터 고장X
- SIVSTR : SIV 이상없음
- CMAR : CM 보조계전기 여자
- PCR 여자로 CM 인버터에 CM 구동신호 전송
- CM 소프트 구동시작
2.2 4호선 CM 정상구동
- SIV 기동후 3초뒤 MC1,MC2 투입
- CM-G 동작하여 인버터제어, CM구동
- MR 압력 10kg 이상시 CM-G off 하여 cm 구동정지
3.1. 과천선 CM 동기구동
- CM-G 가 가장 높은쪽에 의하여 동시 구동, 정지
3.2. 4호선 CM 동기구동
- 과천선과 같이 CM-G가 가장 높은쪽에 의해 동시구동, 정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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