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고압보조장치 - CM 구동, 동기구동회로

2020. 8. 19. 02:35제2종 철도차량 운전면허/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개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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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1. 과천선 CM

  - AC 440V 스크류식 압축기

  - 기동 : VVVF 인버터 제어 / BY-PASS 가능

  - CM-G : 8~9kg

  - 안전변 : 9.7kg

  - 동기구동 제어기능 확보

 

1.2. 4호선 CM

  - AC 380V 스크류형으로 10kg 까지 1단 압축

  - 기동 : VVVF방싱에 의한 소프트 제어

  - CM-G, 동기구동회로에 의해 구동

  - CM-G : 8~10kg

  - 안전변 : 11kg

 


과천선 = 4호선

CMGN = CMN

CMN = CMIVN

 


2.1. 과천선 CM 정상구동

  - CMGN - Compressor Motor Governor NFR 공기압축기 조압기 차단기

  - CMCN - CM Control NFB 공기압축기 동기구동회로 차단기

  - IFR(인버터 Fail Relay, 인버터 고장X) -> BCMK(ByPass CM 접촉기, 바이패스 사용X) -> CMK(CM접촉기) -> CM 가동준비완료

 

  - CM-G : MR압력 8kg 이하인경우 가동 / 9kg 이상인경우 정지

  - OilTH : 온도 110'C 이하

  - IFR1 : 인버터 고장X

  - SIVSTR : SIV 이상없음

   - CMAR : CM 보조계전기 여자

  - PCR 여자로 CM 인버터에  CM 구동신호 전송

  - CM 소프트 구동시작

 

2.2 4호선 CM 정상구동

  - SIV 기동후 3초뒤 MC1,MC2 투입

  - CM-G 동작하여 인버터제어, CM구동

  - MR 압력 10kg 이상시 CM-G off 하여 cm 구동정지

 


3.1. 과천선 CM 동기구동

  - CM-G 가 가장 높은쪽에 의하여 동시 구동, 정지

 

 

3.2. 4호선 CM 동기구동

  - 과천선과 같이 CM-G가 가장 높은쪽에 의해 동시구동, 정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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