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특고압 - EGS 동작, 운전실교환회로
2020. 6. 24. 18:17ㆍ제2종 철도차량 운전면허/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개념
728x90
반응형

1. EGS 회로

2. EGS 동작

- 교류구간에서만 동작
- 운전중 비상사태, 차고 외에서 검수작업시에 사용
- EGSR 여자로 수동복귀 하지 않으면 PAN 상승 불능
- EGS가 용착시 M'차 PAN 하강 후 남은 차량으로만 운행
- EGS동작된 상태에서 PAN 상승시 전차선 단전
EPanDS | 급히 Pan을 하강할때 사용 |
EGCS | 급히 전차선을 단전시키고자 할때 사용 |
3. 운전실 교환회로
- 전후진제어기 OFF 시 2선 무가압
- 제동핸들 취거시 HCR 전원은 차단, MCBHR은 투입상태유지, 7,8선 가압유지
- 새로운 운전실에서 제동핸들 투입시 HCR 여자
- ADS 위치 확인 후 MCBCS 취급하면 7,8선 가압
- 전후진제어기 이동시 2선 가압되고, 구운전실의 MCBHR차단코일 여자, 운전실 교환됨
* MCBCS 취급 전, 전후진 제어기 취급시 MCB 차단
* 전차선 단전 후 급전시 전후진제어기 진행방향 이동후 MCBCS 취급 (MCBR2 무여자시키기 위헤)
728x90
반응형
'제2종 철도차량 운전면허 > 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개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특고압 - 과천선 / 4호선 비교 (11) | 2020.06.29 |
---|---|
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특고압 - 교직절환 조작 (4) | 2020.06.24 |
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특고압 - MCB 차단 회로 (0) | 2020.06.24 |
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특고압 - MCB 투입 회로 (1) | 2020.06.13 |
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특고압 - Pan(팬터그래프) 제어 (11) | 2020.06.1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