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특고압 - EGS 동작, 운전실교환회로

2020. 6. 24. 18:17제2종 철도차량 운전면허/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개념

728x90
반응형

 

1. EGS 회로

 

2. EGS 동작

 

  - 교류구간에서만 동작

  - 운전중 비상사태, 차고 외에서 검수작업시에 사용

  - EGSR 여자로 수동복귀 하지 않으면 PAN 상승 불능

  - EGS가 용착시 M'차 PAN 하강 후 남은 차량으로만 운행

  - EGS동작된 상태에서 PAN 상승시 전차선 단전

 

EPanDS 급히 Pan을 하강할때 사용
EGCS 급히 전차선을 단전시키고자 할때 사용

 

 

3. 운전실 교환회로

  - 전후진제어기 OFF 시 2선 무가압

  - 제동핸들 취거시 HCR 전원은 차단, MCBHR은 투입상태유지, 7,8선 가압유지

  - 새로운 운전실에서 제동핸들 투입시 HCR 여자

  - ADS 위치 확인 후 MCBCS 취급하면 7,8선 가압

  - 전후진제어기 이동시 2선 가압되고, 구운전실의 MCBHR차단코일 여자, 운전실 교환됨

  * MCBCS 취급 전, 전후진 제어기 취급시 MCB 차단

  * 전차선 단전 후 급전시 전후진제어기 진행방향 이동후 MCBCS 취급 (MCBR2 무여자시키기 위헤)

 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