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주회로 - AC구간 역행제어회로 : 주회로구성(M'차)
2020. 7. 2. 01:10ㆍ제2종 철도차량 운전면허/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개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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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CB투입 -> L3 투입 -> 0.6초 후 L2 투입 -> 1초 후 AK 투입 -> 0.75초 후 K 투입 -> AK 개방
* TCU : Traction Control Unit (견인제어회로)
* CCOS : Control ChangeOver Switch (제어회로 절환스위치)
* SqHR : Sequence Holding Relay (시퀀스 유지계전기)
* SqAR : Sequence Aux Relay (시퀀스 보조계전기)
1. MCB 투입지령
- MCBR3 : MCB 투입시 MCBR3가 무여자됨
- MCBR3이 무여자됨에따라 MCBAR 코일이 무여자
- MCBAR코일이 무여자됨에따라 TCU에 MCBA (MCB 차단을 나타내는 신호) 가 없어짐
- MCB차단표시신호가 없어지면 TCU는 41d1선 가압
2. L3 투입지령
- TCU(L3R) 신호에 따라 L3R이 투입
- L3가 투입되면 TCU에 L3A 라는 L3가 투입이 되었다는 신호를 받음
- TCU는 L3A 신호가 입력된 후 0.6초 후 41c1선을 가압
3. L2 투입지령
- TCU(L2R) 신호에 따라 L2R 투입
- L2가 투입되면 TCU에 L2A 라는 L2가 투입이 되었다는 신호를 받음
- TCU는 L2A 신호가 입력된 후 1초 후 41e선을 가압
4. AK 투입지령
- TCU의 AKR 지령에 따라 AK가 투입됨
- 이 시점에서 컨버터에 GATE지령은 주어지고 있지 않음
- GTO-싸이리스터의 도통작용에 의해 FC에 CRe를 삽입하여 충전이 개시
- AK가 투입된 후 0.75초 후 TCU는 41f선을 가압
5. K 투입지령 / AK 개방
- TCU의 KR 신호를 받아 K가 투입됨
- K 투입 신호가 TCU에 주어지면, TCU에 의해 AKR신호가 차단 -> AK는 개방됨
- AC구간에서 M'차 주회로가 구성됨
MCB투입 -> L3 투입 -> 0.6초 후 L2 투입 -> 1초 후 AK 투입 -> 0.75초 후 K 투입 -> AK 개방
각 접촉기, 주회로가 구성된 후
TCU에 의해 CONVERTER GATE 지령이 주어진 후 컨버터, SIV 기동지령 주어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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