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주회로 - AC구간 역행제어회로 : 주회로 M차

2020. 7. 13. 16:51제2종 철도차량 운전면허/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개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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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교류구간 m차는 L1, L2, L3 동작하지 않음(M'차는 L2, L3 동작)

* AK, K 만 접촉함

 

 

 

 

 

 

  - M'차 L2 투입 1초 후 -> AKR여자로 AK 투입 -> 0.75초 뒤 KR 여자로 K 투입

  -> KRR여자->KA여자후 1초뒤 -> AKR 무여자로 AK 개방

 

2. 컨버터 기동

  - TCU에서 컨버터Gate 지령으로 기동

  - SIV는 M'차에서만 기동함

 

3. 인버터 기동

  - 전진(4선), 후진(5선) 지령

 

  - 역행단 입력조작

          역행핸들 P1~P4단 시 11선 가압 ->TCU에서 역행지령

          -> 0.3초 후 인버터Gate 지령 -> 인버터 기동으로 모터 기동

 

4. 역행단 OFF

  - 역행핸들을 0단으로 한 1초 후 -> 인버터Gate OFF -> K 는 접촉상태 유지, 컨버터 기동상태 유지

 

5. 보호동작, 재기동

  - 보호동작 : TCU에서 C/I의 Gate OFF, K개방 -> Fault등 점등

  - 재기동 : RS 취급후 3초 후 -> RSR 여자 -> TCU에 RST신호를 입력후 -> PWM컨버터 정상동작

 

 

 

- M'차 참고 - 

 

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주회로 - AC구간 역행제어회로 : 주회로구성(M'차)

MCB투입 -> L3 투입 -> 0.6초 후 L2 투입 -> 1초 후 AK 투입 -> 0.75초 후 K 투입 -> AK 개방 * TCU : Traction Control Unit (견인제어회로) * CCOS : Control ChangeOver Switch (제어회로 절환스위치) * SqHR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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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주회로 - AC구간 역행제어회로 : 컨버터/인버터 기동 (M'차)

L3 투입 -> 0.6초 후 L2 투입 -> 1초 후 AK 투입 -> 0.75초 후 K 투입 -> AK 개방 * TCU : Traction Control Unit (견인제어회로) * CCOS : Control ChangeOver Switch (제어회로 절환스위치) * SqHR.." data-og-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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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주회로 - AC구간 역행제어회로 : 역행단OFF/보호동작 및 재기동 (M'차)

역행핸들 OFF -> 1초 후 인버터게이트 OFF -> L3,L2,K는 접촉상태 유지 / 컨버터 기동상태 유지 1. 역행단 OFF - 역행핸들을 OFF위치(0단) 로 하고 1초 후 인버터게이트가 OFF - 이때 각 접촉기(L3, L2, K, AK)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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