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. 7. 14. 21:52ㆍ제2종 철도차량 운전면허/[전기동차 구조 및 기능] 개념
MCB투입시 자동으로 L1 투입 -> 역행 -> L3 투입 -> L2 투입
- MCB 투입 시 L1 자동 투입
- 역행핸들 취급시 1초 후 역행
( 역행핸들 취급시 0.3초 후 L3 투입 -> 0.6초 후 L2 투입 -> 0.1초 후 인버터 투입 -> 견인전동기 구동 )
1. L1 투입
- MCBHR : MCBCS 취급 시 HR 여자
- ADS : DC위치
- ADDN : DC구간 MCB제어회로 차단기 (MCB 투입전 확인사항)
- ADDR1 : ADS DC위치일 경우 여자 (MCB투입회로)
- MCBR1,2 : MCB 투입시 여자되는 계전기
- COR1 : 고장차 개방 계전기 (고장시 여자)
- L1R이 여자되고, L3가 차단된상태에서 L1 투입
- L3가 투입 된 후 L1RR에 의해 L1 투입상태 유지
- L1이 트립된 상태(L1FR)여도 RSR, L1(T)의 병렬회로에 의해 L1은 계속 여자되어 있음
- L1RR에 의해 SIV기동지령이 주어져 SIV가 구동됨
2. 역행지령 (11선 가압조건)
- 역행핸들을 1~4단으로 하면
- 회로차단기 MCN, HCRN(운전실에 위치) 이 투입되어 있을 것
- 전후진제어기가 전진, 후진위치에 있을 것
- BR : 비상루프회로 구성, ATC장치가 정상, ATC속도초과상태가 아닐 것
- ELBR : 제동핸들 완해위치
(ZVR : 정차중일때는 예외)
- PBPS : 주차제동 풀림상태, 주공기압력 6~7키로 이상
- DIR1 : 전체출입문 완전 폐문상태일것
(DIRS : 비연동 운전)
- PS2 : 역행핸들 1~4단
에 따라 11선이 가압되어 TCU에 역행지령이 이루어짐
3. L3투입지령
- 역행지령이 주어지고 0.3초 후
- TCU(L3R) 신호에 따라 L3R이 투입
- L3가 투입되면 TCU에 L3A 라는 L3가 투입이 되었다는 신호를 받음
- TCU는 L3A 신호가 입력된 후 0.6초 후 41c1선을 가압
4. L2 투입지령
- TCU(L2R) 신호에 따라 L2R 투입
- L2가 투입되면 TCU에 L2A 라는 L2가 투입이 되었다는 신호를 받음
직류구간에서 M, M'차의 L1->L3->L2투입으로 주회로 구성됨
DC구간에서 K는 동작하지 않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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